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타로싸커 채타로 입니다.
오랜만에 자동차 포스팅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요!
이름하야 쌍용자동차
J100 토레스
-일단 TMI-
저는 현재 자동자 전장쪽에 종사하는 사람임.
(자동차 내부 전기전자회로)
요즘 포스팅이 없었던이유는,,
쌍용J100토레스 신차출시로 6월부터
양산이 시작되어 양산전 차량내부에 옵션으로
들어가는 전기전자 회로테스트 및 양산준비로
너무나 바뻣기에 뜸했음을 알립니다 ㅠㅠ
현재도 양산진행으로 너무 바쁘네요 ㅎㅎ
쌍용에서 사할을건 모델이기에 좋은성과가
있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자 각설하고 쌍용자동차에서 부활의 신호탄
역할을 해줄 신차가 출시 임박해졌습니다.
차종은 J100
모델명은 토레스
6월부터 양산생산에 들어갔으며 트림(등급)은
총4가지 사양으로 출시될것으로 예상하며
2종은 수출향으로 생산이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예상 이미지처럼 웅장한감은 약간 떨어지나
무쏘 후속모델인만큼 묵직함이 돋보입니다요
쌍용 J100 토레스 제원 및 엔진
전장 : 측면에서 봤을시의 차체 길이
전폭 : 전면에서봤을시의 폭
전고 : 바닥에서 부터 천장까지의 길이
축거 : 앞바퀴와 뒷바퀴까지의 길이
J100 토레스의 제원을 보면
경쟁 차종타깃을 투싼 과 QM6 차종으로
잡은것 같습니다.
투싼과QM6보단 살짝 차체가 크지만
산타페나 소렌토 보다는 다소 작은싸이즈다 보니
처음설계시 부터 타겟차종 컨셉을 확실히 굳힌것
같네요.
아 전폭은 토레스가 산타페나 소렌토보다 더 높습니다!
최하위 트림(등급)의 가격은 2천5백만원대로
출발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1.5& 터보 가솔린엔진 사용예상
시대의 흐름에 맞게 디젤엔진사양은
과감하게 제외 했네요.
추후 2.0& 터보 가솔린 엔진 사양이 추가될것으로
예상하는 바입니다.
출시후 흥행여부에 맞게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사양도 검토중입니다요 ㅎㅎ
유럽에선 하이브리드 사양도 없애고 있는 추세
이긴 하지만 국내에서 하이브리드가 먹히는지라
업계에서 포기할수없는 아이템이쥬.
쌍용 J100 토레스 내부 이미지
일단 상위트림으로 갈수록 옵션 사항은
많아집니다 만 일단 재밋는것은
쌍용자동차의 고전적인 것들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핸들의 모양 8각은 마치 아우디차종을 모방한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강하쥬?
기어봉도 예전쌍용의 기어봉과는 다른 디자인
인것도 확인이 되었구요.
또한 디스플레이 모양과위치가
대시보드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대시보드의 높이공간을 더욱 높게
활용할수있는 장점? 이 있네요 ㅎㅎ
어찌되었던 기존 쌍용차량들에서 볼수없었던
핸들모양과 기어봉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세련되었음은 확실해 보입니다.
아 한가지 또다른 정보는
1열 2열 여유롭다고 느낄만큼 공간이
충분하다네요 (들은썰ㅋ)
트렁크 공간도 널널하다고 ㅎㅎ
2열 폴딩시키면 뭐 상당히 넓다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티볼리,코란도 보단
묵직해보이지만 세련됨이 있어 도심형
SUV로 딱 적합하지 않을까 합니다
자가용 + 레저용 으로 딱일것 같습니다.
야심차게 새롭게 선보이는 쌍용의 J100 토레스의
흥행을 기원하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당!
2022.06.22 - [개인활동+잡동사니] - 쌍용 토레스 실물 / 내부 외부 (드디어 실물 영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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