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활동+잡동사니

옛날 모음 추억의 물건들 ②

by 채타로 2022. 7. 7.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타로싸커 채타로 입니다.

 

기대하시진 않으셨겠지만 흐흐흐

오늘은 어제 이어서 옛날것들 추억의 것들

2편을 준비해 봤습니다.

 

짧고 굵게 한번같이 보시쥬!


◎동그란 딱지

동그란 딱지

네모난 딱지는 게임룰이 한가지 뿐이었지만,

저 동그란 딱지는 게임룰이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ㅎㅎ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배운 도박? 이랄까요?ㅎㅎ

 

◎동그란 딱지 대표게임

1.글높 , 글낮 / 별높 , 별낮

→유저들이 딱지를 무작위로 손에쥐고 서로

딱지의 적힌 글이 높을까? 낮을까? 정해서 승부를

결정짓는 룰.

한번에 딱지10장20장씩 걸수 있었음 ㅎㅎ

저 동그란 딱지에는 글자와별이 새겨져 있어

글높/글낮 과 같은 방법으로 별높/별낮 의 종목도

있었네요 ㅎㅎ

 

2.퍼크 

→서로의 딱지를 똑같이 개수를 모아

높이 쌓아놓은다음 입김으로 불어서

뒤집힌것을 가져가는 룰.

중요한건 복식호흡 짧은날숨으로 

승부를 지어야 됌.

바람불듯이 후~~하고 불면 반칙.

동네에서 팽당할 확률 500프로 ㅎㅎ

각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살던 동네에서는

복식 날숨으로 "퍼어크" 라는 소리가 났었음.

 

그외 새끼손가락으로 딱지를 날려서

멀리날아간 쪽이 이기는 종목과

주먹을 쥔 손날 면으로 딱지를 꾸욱눌러

손날에 붙어 딸려오는 도장찍기 종목 등등

 

요 딱지 하나가지고 어린시절 하루하루가 

즐거웠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동아전과 / 표준전과

표준전과 / 동아전과

저는 동아전과를 선호했었네요 ㅎㅎ

전과땜에 제가 공부를 흑흑 

전과에 답이 다 나와있으니 숙제를 그냥 전과 보고

배꼈쥬 ㅎㅎ


◎만화 잡지 잭 

아이큐 점프 만화잡지
소년 챔프 만화잡지
월간 만화잡지 보물섬
월간 청소년잡지 소년중앙

아이큐점프랑 소년챔프 1주일마다 사서 볼려고 

진짜 용돈 수억 깨졌었던 ㅠㅠ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만화책만 본다고 

커서 뭐가 될려고 그러시냐면서 

어무니께 귀빵생이 많이 털렸었는데요 ㅎㅎ

지금 이렇게 컷습니다...

죄송합니다 어무니.. ㅠㅠ 


◎옛날 주민등록증

옛날 주민등록증

상기 사진이미지는 대한민국의 2세대 

주민등록증 디자인이 되것습니다 ㅎㅎ

1세대 주민등록증은 뭐 거의 의료보험카드

수준의 사이즈 더군요 ㅎㅎ

상기 자료는 인터넷에 구한거니 오해 없으시길요!


◎회수권 / 토큰

학생 회수권
토큰

저는 토큰은 안써봤어요

토큰은 저희 형님 누님분들이

많이 사용하셨고 저는 회수권!! 

회수권 사용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낱장으로 팔기도

했지만 한판으로 팔기도 했었쥬

판으로 구매하면 직접 칼로 오려서 사용했었는데

얍삽하게 오릴때 살짝 어긋나게 오려서 한장이 더나오게

오렸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옛날 버스

엣날 버스1

300x250

엣날버스는 엔진이 앞쪽에 있었쥬 ㅎㅎ

운전석 바로 옆에 저게 엔진룸입니다.

버스에 빈자리가 없으면 어르신들 두세분정도는

저 엔진룸위에 앉아서 가시곤 하셨습니다.

겨울철에 저자리는 뜨뜻~하니 한번 앉으면 몸이 노곤노곤~

해져서 집에 다와도 내리기 싫다는 ㅎㅎ 

옛날 버스2

직접 돈을내고 돈을 거슬러가야했던 

저 버스 돈통!! ㅋㅋ

버스가 만원일때는 뒤에낑겨서 버스비를 못내면

앞사람한테 돈을 전달했음..

버스기사 아저씨도 "어이~뒤에 낑긴사람들!!"

"빨리 버스비 전달해요~!!" 했었습니다 ㅋㅋ


◎옛날 길거리 특징

옛날 담벼락 홍보물

옛날 길거리 담벼락에는 항상 이삿짐센터 를 홍보하는

저런 딱지가 많이 붙어있었어요.

그당시 재개발이라 뭐다 해서 이사하는 집들이 

많아서 그랬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담벼락은 그나마 스티커로 붙여져 있는데 제가 살던 동네는

아예 불멸잉크 같은걸로 벽에 홍보글을 박아 버렸었던... ㅎㅎ

길거리 가판대 뒷면에 홍보물

버스정류장 근처엔 항상 가판대가 있었쥬!!

그 가판대에서 팔던건 담배,껌,신문,잡지,토큰,복권 

등이 있었슴돠.

그 가판대 뒷쪽 벽면에는 항상 극장에서 상영하는 영화포스터

연극포스터 등 여러가지 포스터가 붙어있었습니다.

야한영화 포스터 걸려있으면 학생인 입장에서 

개이득이었던 부분 ㅋ


◎동시상영 영화

동시상영 영화

동시상영 영화는 제 기억에 제나이 24살 25살까지도 

있었던것 같은데요 어쨋든 제가 동시상영 포스터를

길에서 목격한건 스물네살때 남구로쪽에서 본게 

마지막 이네요 ㅎㅎ 

그보다 더 어렸을땐 동네 극장마다 동시상영 영화가 

엄청 많았었쥬..

야한영화 막 동시상영 해주고 므흣~ㅋ


◎한국 대표기업들의 회사 로고

삼성 초창기 회사 로고

쓰리스타 삼성의 위엄을 새삼 느껴봅니다 ㅎㅎ

금성 지금의 LG
지금의 LG 금성

이당시에는 삼성보다 금성이 더 유명했었다는!!!

골드 스타 또는  GOLD STAR 라고 저 5링왕관과 같이

제품에 뙇!! 하고 박혀있었음ㅎㅎ

그때는 어르신들이 삼성보다는 금성이지!!! 하셨던게

기억나네요 ㅎㅎ


◎TV+비디오 = 비비전 / 커플티비

비비전 커플티비 / 상기이미지는 중고나라 캡처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물건은 ㅎㅎ

제 최애템이 었습니다ㅎㅎ

제나이 18살부터 30살때까지 정말 사랑했던

나의 커플티비 ㅎㅎ

티비랑 비디오를 같이 사용할수 있었죠!!

고딩 방학때만 되면 ㅋㅋ 공부는 안하고 

비디오가게 가서 중국무협물 시리즈 빌려다가 

친구들이랑 밤새면서 보고 그랬던 기억이 돋네요ㅎㅎ

그당시 봤던게 대사조 영웅문 , 신조협려 , 소오강호

으 추억돋네요 ㅎㅎ

 

부모님곁을 떠나 혼자 자쥐 생활할때도 

저를 늘 외롭지 않게 곁에서 저를 지켜줬던

친구 였습쥬!! 

 

하지만 비비전의 단점은 수명 ㅠㅠ 

제가 서른살이 되던해 저멀리 가버렸습니다.

전파사에서 수리비 5만원 달라길래 

그냥 보내버렸습니다!!

그때 막 평면티비 나오고 비디오도 없어지고

DVD가 판치는 시대고 하니 어쩔수 있나요 

과감히 버렸슴돠 ㅎㅎ

2022.07.06 - [개인활동+잡동사니] - 옛날 모음 (채타로 기준) 추억의 물건들 ①

 

옛날 모음 (채타로 기준) 추억의 물건들 ①

안녕하세요 타로싸커 채타로 입니다. 오늘 이웃님 저니짱님 블로그에 들렸다가 어렸을적 해태지우개 얘기를 꺼냈는데 그것은~ 잘 모른다 하시어~ 겸사겸사 제 기준으로 옛날것들~ 추억속의 것

taro0808.tistory.com


뭐 어렸을적 여자아이들 고무줄 놀이 등

수없이 추억할께 많지만 한도 끝도 없을것 

같아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오늘도 즐거운하루 되시옵고 

건승들 하시옵소서~!!

 

이상 타로싸커 채타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